제 1조 총칙
- 마사지프랜드를 운영하는 '주식회사 힐링피플'은 (이하 '회사'는)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, "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"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-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,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-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(또는 개별공지)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.
제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
- 회사는 회원가입, 사은품제공, 서비스 이용 등등을 위해 다음 3번과 같은 방법과 항목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제 3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및 수집항목
- 사용자 전화번호, 후기작성을 위한 카카오 로그인 시 카카오닉네임, 마사지프랜드 계정으로 회원가입시 등록한 이메일, 비밀번호,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단말기정보(OS, 화면사이즈, 디바이스 아이디), IP주소, 쿠키, 방문일시, 부정이용기록,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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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집시기 서비스 접속시 대상 앱사용자 이용목적 서비스 이용관리 수집항목 단말기정보(OS, 기기 고유번호), IP주소, 쿠키, 방문일시, 서비스 이용 내역 보유 및 폐기시기 회원탈퇴시 즉시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시기 조정
수집시기 회원가입 대상 회원 이용목적 포인트적립, 본인인증, 회원가입 수집항목 휴대폰번호, 카카오톡정보 보유 및 폐기시기 회원탈퇴시 즉시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시기 조정
수집시기 이벤트 대상 당첨자 이용목적 경품지급 수집항목 당첨자이름, 휴대폰 번호 보유 및 폐기시기 회원탈퇴시, 이벤트 종료 후 6개월 뒤
수집시기 제휴문의 대상 제휴문의자 이용목적 상담접수 및 상담처리 수집항목 제휴점명, 주소, 담당자명, 연락처 보유 및 폐기시기 가입상담 완료시 까지
- 또한, 각종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하신 회원정보를 참고하여 휴대폰으로 개별연락도 드릴 수 있습니다.
제 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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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
- 콘텐츠 제공, 사은품 제공시 물품배송
- 회원 관리
-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
-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- 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 및 특화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제 5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, 운용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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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'쿠키(cookie)'를 사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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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) 쿠키의 사용 목적
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,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,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-
(2) 쿠키 설정 거부 방법
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- 설정방법(IE 기준) :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> 인터넷 옵션 > 개인정보 > 사이트 차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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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) 쿠키의 사용 목적
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- 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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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,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
- 보존 항목 : 사용자 전화번호, 카카오닉네임 , 이메일, 서비스 이용기록
- 보존 근거 :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보존 기간 : 5년
- 보존 항목: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- 근거 법령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보존 기간: 5년
- 보존 항목: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- 근거 법령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보존 기간: 5년
- 보존 항목: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
- 근거 법령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보존 기간: 3년
- 보존 항목: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
- 근거 법령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보존 기간: 6개월
- 보존 항목: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
- 근거 법령: 국세기본법
- 보존 기간: 5년
- 보존 항목: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
- 근거 법령: 전자금융거래법
- 보존 기간: 5년
- 보존 항목: 서비스 방문기록
- 근거 법령: 통신비밀보호법
- 보존 기간: 3개월
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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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
- (1) 파기절차
-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.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- (2) 파기방법
-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
-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
제 8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-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제 4조 (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)에서 고지함 범위내에 사용하며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,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개인정보를 3자에 제공하는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사항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 내용만을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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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공 받는자 (주)케이티알파 제공 목적 사용자 신청한 모바일상품(기프티콘) 발송 제공 항목 사용자의 전화번호 이용및 보유기간 5년(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근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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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※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-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
- -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제 9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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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가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그리고 위탁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관리·감독하고 있습니다.
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 -
- (주)다우기술 - SMS 발송
- (주)다우기술 - 050 안심번호 서비스
- (주)케이티알파 - 모바일 상품(기프티콘) 발송
제 10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-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.
-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‘개인정보변경’(또는 ‘회원정보수정’ 등)을 가입해지(동의철회)를 위해서는 “회원탈퇴”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,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.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,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-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
-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
- 마사지프랜드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“마사지프랜드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”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.
제 11조 (개인정보의 기술적/관리적 보호 대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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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,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- 1.기술적 대책
- -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.
- -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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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,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- -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, 권한 관리,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2.관리적 대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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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- -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,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-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12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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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-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: 고객센터
- 전화번호 : 1688-6815
- 개인정보 관리부서 : 개인정보처리팀
- 담당자 : 지명근
- 이메일 : privacy@healingpeople.co.kr
- 전화번호 : 1688-681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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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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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 처리방침은 2021년 08월 01일 부터 시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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